협회소식

한국SCA진흥협회 '찾아가는 스마트 건강' 특강 성료

작성자
scakorea
작성일
2021-12-01 22:08
조회
935
한국SCA진흥협회 '찾아가는 스마트 건강' 특강 성료



지난 12일 한국SCA진흥협회(회장 홍석운)와 '찾아가는 스마트 건강 특강'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찾아가는 스마트 건강 특강'은 학교, 주민센터, 보건소, 복지관, 비정부기구(NGO) 단체, 문화센터, 산후조리원, 여성개발센터, 교회 등 건강 교육이 필요한 곳에 전문강사가 방문해 특강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년까지 릴레이로 진행되는 이 교육은 기업과 기업의 사회공헌부서(CSV)를 통한 후원으로 무상 지원되고 있으며, 매월 신청 기관 중 5개 단체를 선별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월드비전과 함께 학부모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식습관과 아동의 건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메가랩 연구원이자 한국SCA진흥협회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전장원 연구원이 강의를 맡았다.

부모와 자녀, 그리고 가족의 건강을 위한 식습관과 생활 관리 및 라이프스타일 개선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로 건강과 장내 미생물과 관계 등 식습관에 대한 콘텐츠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했다.

월드비전 김지영 과장은 "미생물 관리를 통한 건강 강의에 대한 반응이 이렇게 좋을지 몰랐다"며 "아이들과 부모들의 다양한 사례로 같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통해 생각의 폭이 넓어진 것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메가랩은 건국대학교, 한국의과학연구원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연구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소 기업이며, 한국SCA진흥협회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미생물 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4차산업혁명형 신직업 인력을 양성하는 기업이다.

메가랩 전용배 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에 대한 인식과 정부에서 진행 중인 커뮤니티 케어가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메가랩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